일본 해수면 온도 3년 연속 최고 기록, 수산업에 악영향

일본 주변 해역의 해수면 온도가 3년 연속 최고 기록을 경신하며 수산업과 양식업에 부정적인 영향을 미치고 있습니다. 일본 기상청에 따르면, 2023년 여름 평균 해수면 온도는 평년보다 1도 높았으며, 가을과 겨울에도 각각 1.9도, 1.1도 높았습니다. 높은 해수면 온도는 어종 분포 변...

남극 이상현상, 2023년 기록적인 추위로 지구 온난화와 대조

2023년 남극에서 기록적으로 추운 날씨가 관측되었다. 이 추위는 지구 온난화와 대조적이다. 이 남극 이상현상은 지구 기후 변화에 대한 새로운 이해를 제공할 수 있으며, 과학자들은 이 현상의 원인과 영향을 연구하고 있다.

물, 기후, 폭력

물과 기후 변화에 관한 뉴스는 주로 가뭄과 저수지 고갈에 초점을 맞추면서 폭력과 사회적 혼란은 생략한다. 하지만 빙하와 빙붕이 녹는 것과 기업과 산업 단지로 인한 담수 손실 같은 다른 중요한 기후 영향들도 있다. 폭력은 비상사태로 인한 반응일까, 아니면 군대, 안보, 기업이 연계된 결과...

해수 온도 상승과 산호초 보호 전략

세계적으로 네 번째 대규모 산호 파괴가 발생 중이며, 이는 기후 변화로 인한 영향이다. 그러나 연결된 산호초는 더 빨리 회복될 수 있다는 연구 결과가 있다. 산호초 간의 연결성이 높을수록 생존 가능성이 높아지는데, 이는 산호초 보호와 회복을 위한 중요한 정보를 제공한다.

기후 변화에 따른 바다 산소 고갈, 조수가 답이다

거센 바람이 여름철 조수와 상호작용하여 바다를 휘젓고 산소를 혼합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한다는 사실이 밝혀졌다. 이 연구 결과는 최근 네이처 커뮤니케이션즈에 발표됐다.


맨위로